카테고리 없음

아이러브유(Eye Love You) | 일본 TBS 한류드라마에 일본여성들이 빠진 이유

소소한84 2024. 2. 27.

"아이러브유(Eye Love You)"는 일본과 한국 문화의 만남을 그린 TBS 드라마입니다. 초능력을 가진 여주인공과 한국인 남주인공의 이야기로 현재 일본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 입니다. 그럼 인기 요인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아이러브유(Eye Love You)" 드라마 소개

아이러브유(Eye Love You) 일본 TBS 한류드라마 포스터-사진

소개해드리는 일본 아이러브유(Eye Love You) 드라마는 TBS에서 제작된 작품입니다. 1화 시청률은 5~6%를 기록하며 준수한 출발을 보였습니다. 일부 언론에서는 예상치보다 낮다고 혹평하기도 하였는데 이후 꾸준한 상승을 보여 넷플릭스 2주 연속 1위권에 머물며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드라마 주연 배우 소개(남주, 여주)

이 드라마의 여자 주인공역은 '니카이도 후미'로 1994년생 일본의 여배우입니다. 12세때 오키나와 미소녀 도감이라는 그라비아로 데뷔한 배우로 당시 그라비아 매니저의 눈에 들어 연예계로 스카웃 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후 2007년 TV 드라마 '수험의 하나님'에서 여배우로 데뷔하여 인기를 끌게 되었고 2011년에는 제68회 베네치아 국제영화제에 '히미즈' 영화가 출품되어 최우수 신인상을 일본인 최초로 수상하기 도합니다.

일본 드라마 사상 처음으로 남자 주인공을 한국 남자 배우로 캐스팅한 기념비적인 작품.

 

남자 주인공인 최종협씨는 남아공 유학 당시 모델 활동을 했던 경력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이를 이어 받아 계속 활동하기를 원했고 모델 활동 중 2016년 웹 드라마 위주로 활동하다가 2019년 TV 드라마 스토브리그 유민호 역을 맡아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된 배우입니다. 2023년 최근에는 N드라마 무인도의 디바에서 인기를 끌며 일본에서도 활동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덕분인지 아이러브유 남자 주인공역으로 발탁되어 현재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중입니다.

 

한국과 일본에서의 드라마 인기

한국과 일본에서의 드라마 인기
일본 블로그에서 다루는 한국 사람들의 반응 번역

 

해당 작품은 TBS에서 제작되어 TV 방송으로 송출되었습니다. 평균 시청률은 5% 정도 보이며 인기를 끌다 최근 들어 인기가 급치솟고 있는 상황입니다. TV로 시청하는 사람들보다 넷플릭스나 U-NEXT를 통해 시청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넷플릭스 즐겨찾기는 이미 100만를 돌파하였고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수준을 보여주며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도 화재고 되고 있습니다.

 

 

이에 영향을 받았는지 이러한 소식 덕분에 한국에서도 인기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한국 넷플릭스 주간 4위에 들며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순위가 오르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인기가 있다는 소식이 일본 네티즌들 사이에 돌기 시작하며 한국 사람들의 반응을 궁금해하는 글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트위터들과 댓글들이 늘어나며 오히려 한국인들의 반응을 올리는 글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드라마의 독특한 요소와 일본 여성들이 빠진 이유

드라마의 독특한 요소와 인기 요인

 

드라마 "아이러브유(Eye Love You)"의 중심에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여주인공 유리(니카이도 후미)가 있습니다. 그녀는 남다른 초능력을 가지고 있어, 타인의 눈을 보면 그들의 마음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이 능력 때문에 유리는 타인의 진심을 알아차리고, 결국 연애를 포기한 채 살아가는 상황에 처합니다.

그러나 인생은 예측할 수 없는 만남으로 가득 차 있듯이 유리의 일상은 평범한 배민 배달 아르바이트를 하던 남주인공, 한국 유학생 태오(최정협)를 만나면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합니다. 처음에는 단순한 음식 배달을 통해 서로를 알게 된 두 사람이니다.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 여주의 능력은 한국어로 생각하는 태오군에게는 효과가 없는거나 마찬가지.

 

두사람의 관계에서 유학생 테오(최정협) 마음의 목소리는 한국어로 나오기 때문에 여 주인공의 초능력이 효과가 없다는것을 알게 됩니다. 이후 태오가 유리가 경영하는 회사에 입사하면서 본격적인 인연을 쌓아가기 시작하며 드라마가 전개됩니다.

 

한국과 일본 문화가 결합된 드라마 구조

드라마 "아이러브유(Eye Love You)"는 단순한 러브스토리를 넘어, 한국과 일본 문화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독특한 구조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는 한국의 전통 요리와 문화적 요소가 깊이 있게 녹아들어, 일본 시청자들에게는 마치 한국 드라마를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매력을 가지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드라마 속에서 한국 요리는 단순한 배경이 아닌, 이야기의 중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각 장면에서 등장하는 한국의 전통 요리들은 시청자들에게 시각적인 즐거움과 함께 한국 문화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또한, 한국 요리들은 주인공들 사이의 관계 발전과 감정의 변화를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일본 여성들이 빠져드는 이유

"아이러브유(Eye Love You)" 드라마 일러스트

"아이러브유" 드라마는 일본에서 제작된 기존 드라마들과 차별화된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적인 서사 구조를 통해 여성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드라마가 일본 여성들에게 각별히 어필하는 주요 요인 중 하나는 일본에서는 드문 애정 표현 방식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지속적인 한류 문화의 영향과 독특한 드라마 시청 방식도 이 드라마의 인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여겨집니다.

 

일본에는 없던 새로운 애정 표현 방식의 등장

드라마 "아이러브유"는 일본에서 보기 드문, 한국인 특유의 직설적인 애정 표현을 주요 요소로 내세워 일본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에서 표현되는 감정의 솔직함과 직접적인 방식은 일본 드라마에서는 드물게 등장하는 캐릭터 특성으로, 일본인들에게는 신선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가는 듯합니다.

직설적이고 애정 표현을 중요하게 여기는 한국 남성의 캐릭터가 신선하게 먹히는듯 합니다.

 

일반적으로 일본 드라마에서는 애정 표현이 보다 간접적이고 미묘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이러브유"에서는 한국적인 직설적 애정 표현이 주요한 전개 방식으로 사용되며, 이는 일본 여성들에게 특별한 매력으로 로 전달되고 있다고 하네요. 

 

지속되는 한류 문화의 영향

한류의 불길이 다시금 일본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상황입니다. 과거 2003년에 방영된 '겨울연가'가 늦은 밤 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한류 붐을 일으켰던 것처럼, 현재 '아이러브유(EyeLoveYou)' 드라마가 일본에서 새로운 신한류의 물결을 일으키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신한류의 영향은 지속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 드라마는 황금 시간대에 방송되며, 연하의 남성 캐릭터가 갖는 귀여운 매력과 더불어 186cm의 큰 키, 일본어 배우기에 대한 열정적인 모습으로 일본 여성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러브유'는 한국 요리와 한국 문화에 관련된 소재들을 다수 포함하고 있어, 시청자들이 마치 한국 드라마를 보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게 합니다. 

 

다양한 시청 경험 제공

이 드라마는 일본의 전통적인 드라마 구조에 한국 드라마의 스타일을 접목시킴으로써, 한류를 좋아하는 시청자들에게는 마치 '종합 선물세트'와 같은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아이러브유'는 한국과 관련된 내용이 풍부하게 담겨 있어, 실질적으로 한국 드라마로 봐도 손색이 없는 수준입니다.

TV 시청시 태오군의 마음의 소리는 한국어만 등장하지만 U-NEXT는 이러한 마음을 자막으로 제공합니다.

 

주인공 테오의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는 '마음의 목소리'가 드라마의 독특한 특징 중 하나입니다. 흥미롭게도 이 마음의 목소리는 텔레비전 방송에서는 자막 없이 나오지 않아,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이에 반해, U-NEXT에서 제공되는 SP 버전에서는 테오의 마음의 목소리에 자막이 첨부되어 있어, 시청자들은 이 두 가지 방식을 통해 다양한 시청 경험을 즐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댓글